본문 바로가기
▣ 경상도 - 여행

김천 직지사 -직지문화공원 (경북여행)

by 운솔 2019. 7. 8.

김천 직시사 -직지문화공원 (경북여행)

대구에 조카 (시누이 아들) 결혼식에 2일 전 미리 내려가면서

여행처럼 들린 김천직지사. 아주 오랫만에 가보는 직지사다.

입구에 직지 문화공원도 아주 잘 조성해 놓았다.

 

직지사는 418년(눌지왕 2) 아도(阿道)가 창건했다고 하니 1600년이나 된 사찰?

그동안 불타고 소실되고 다시 중건하고 중창하고 역사적 변천이 많았다고 한다.

아무튼 종교가 무교인 우리지만 사찰에 가면

계곡도 있고 나무도 많아 걷다보면 마음이 평온해져서 좋다.

 

2019-05.31 김천직지사 http://www.jikjisa.or.kr/

 

김천 직지사 ..만세루 들어가는길 ..

사찰입장료 2500원, 공원입장료는 없음

 

 

천왕문 들어가는길 ..

 

직지사 대웅전

2008년 9월 3일 보물 제1576호로 지정되었다고 한다.
2008년 9월 3일 보물 제1576호로 지정되었다고 한다.

 

 

 

 

 

 

ㅁㅏ음이 아름다워지는 길 ..

초록이 가득하고 조용하니 정말 그런것 같았다.

 

 

 

 

 

이곳 사찰에는 좋은 글들이 참 많았다.

 

 

 

 

 

대웅전 .

 

 

 

 

 

 

 

# 직지문화공원

높은 산이 보이는데 황악산인가 ..?

 

인공폭포도 있다 .

 

멋진 분수도 있다 ...

감전될 수 있다고 물에 손을 넣지 말라고 함 .

 

 

윷모양의 조각 작품들이...

 

 

 

 

계곡에서 흐르는 물처럼 ...

 

 

 

 

조각작품

 

 

 

갓 모양처럼 생긴 집 카페인가?

 

 

 

직지사 문화공원 돌아보고 나오니
배가 고파 이른 저녁으로 그냥 밥을 먹었다

직지사 입구에는 식당들이 많이 있다 .

 

인터넷에 검색해보고
맛있다는 리뷰보고 들어갔는데

불맛이 너무강한 돼지고기 구이도
너무 매운 더덕구이도 그냥.. 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