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전라도- 여행

♣옥정호 구절초 축제 -정읍

by 운솔 2009. 10. 20.

새색시처럼 소박한 아름다움을 전해 주는 구절초가

큰 군락을 이뤄 피어난 곳 푸른 밤 달빛을 닮은 꽃,

가을 안개처럼 분분이 피어나는 꽃,

순백의 구절초 또 하나의 가을빛이었다

 

가을 물안개 곱게 내려앉는 옥정호를 주변에 구절초가 큰 군락을 이루고 있다.

전북 정읍시 산내면 매죽리 산자락이다.

소나무와 구절초가 어우러진 공원의 산책로로 들어섰다.

천천히 꽃밭을 거닐었다.

 

구절초 차 한잔으로 몸을 따뜻하게 녹이니

그동안 찌뿌듯했던 몸이 금세 가벼워지는 것 같았다

 

사진-2009.10 10- 옥정호 구절초

 

 

 

물결들이 밀려오는 강기슭에는 구절초꽃구절초 꽃 새하얀 구절초 꽃이 저리도 잔잔히 피어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