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향기,일상

매실 액기스랑 짱아찌 담았어요

by 운솔 2011. 6. 19.
    매실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올해도 매실 엑기스랑 짱아찌 담았어요
    매실은 몸의 독소를 없애주고 여러가지 효능이 좋다고 하지요 전 해마다 무농약 친환경 매실과 유기농 설탕을 구입해 엑기스를 만드는데 남편은 청도 감식초와 매실엑기스를 섞어 시원하게 음료로 마시는걸 좋아합니다. 이번에도 20키로 매실을 주문했습니다. 제가 아는 지인분에게 10키로 주문하고 남편이 아는 지인분에게 10키로 따로 주문을 해서 담았습니다 .
    2011.6

 

 

매실을 깨끗이 씻은 다음 이쑤시게로 꼭지를 일일이 떼어내야

쓴맛이 없습니다. 꼭지 떼어내는 일도 보통일이 아니네요 ㅎㅎ

 

 

전라도에서 온 친환경 매실 10키로

 

 

청매실 싱싱하고 단단하고 알이 좀 큰게 좋습니다 .

 

 

브라질 고이아사 유기농 갈색설탕 25키로입니다.

유기농 사탕수수를 화학처리없이 제분하여 정제당에 비해 미네랄이 풍부하다고 하네요.

25키로 6만원~7만원 정도

 

매실 짱아찌 만들려고 썰어 놓았어요

 

설탕과 소금약간 섞어 버무려놓은 매실

 

병에 담아둡니다 .

이틀 지난 매실 짱아찌

 

이건 작년에 담아 냉장보관한 매실 짱아찌입니다.

 

그냥 먹기도 하고 고추장에 무쳐먹기도합니다

 

항아리에 담은 매실 하루지난뒤에 설탕을 더 부어야할것 같네요

 

베란다의 매실 항아리..

 

이 사진을 올려야하나 말아야하나 많이 생각하고 고민하다 그냥 올려봅니다.

제가 아는 지인분에게 무농약 친환경 이라고 주문한 매실인데

택배를 받은 그 즉시 박스를 열어보았는데 이렇게 상한게 많이 들어있네요...

무농약 유기농 좋아하는 저는 그냥 이해하려 하지만

다른분들에게도 이런 매실이 간다면 힘들게 농사지신 분의 신뢰에 누가되지 않을까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상한건 다 골라내고 남편이 사온 매실과 섞어 엑기스를 담았습니다.

올해는 최고로 맛있는 엑기스가 될거라고 생각하렵니다 ~^^*~